캔들워머 사용법 장점 주의사항 캔들 단점 침실 공부방 아이방 미니 디퓨저 무드등 추천 전구 활용까지
요즘 캔들워머 인기가 대단합니다.
은은한 향기로 디퓨저 대용으로 그리고 은은한 조명까지 함께 있어서 무드등 용도로도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침실 아이들 공부방 놀이방 어디에 놓아도 안전하고 은은한 향까지 나오니 한번 경험하신 분들은 계속 구입하고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은 이렇게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캔들워머 사용법 , 장점 , 주의사항 , 사용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캔들워머란?
할로겐 램프를 켰을 때 발생하는 열로 은은하게 캔들을 녹이며 향을 반산시켜 편안하게 향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일반 캔들의 단점
첫째, 심지에 불을 붙여 쓰다보면, 가장자리까지 제대로 왁스가 녹지않고 주로 심지 주변의 중앙부만 타내려 간다.
둘째, 어린이나 반려동물의 손이 닿지않는 안전하고 안정된 곳을 항상 찾아서 비치해야 한다.
셋째, 심지를 5mm 정도의 일정길이로 늘 잘라서 관리해줘야 한다.
넷째, 약간 열어둔 창문 사이로 바람 등이 불어들어와 심지에 붙은 불을 흔들리게하여 벽면을 까맣게 그을리게 한다.
다섯째, 파라핀왁스 혹은 젤왁스같이 인체에 다소 유해할 수 있는 왁스가 함유된 캔들 심지에 불을 붙여 썼을 때 그 내부 유해성분에 비점화방식 보다 조금이라도 상대적으로 높게 노출되는 부담을 가진다.
여섯째, 불을 끌 때 입으로 불면 그을음이 생기므로 도구를 이용해 심지를 덮거나 왁스에 적셔서 꺼야한다.
일곱째, 취침 시 또는 외출 시 일정시간 동안만 가동되도록 타이머 콘센트와 연동하여 쓸 수 없다.
아홉째, 심지에 불을 붙여둔 사실을 잊고 외출하거나 하여 화재 피해를 입지는 않을까 초조한 시간을 보낸다든지 하는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캔들 보다는 캔들 워머를 추천합니다.
또한 워머로 인해 발향력이 더 좋아지지는 않지만, 심지에 점화시켜 쓰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캔들의 경제적인 사용을 지속 및 유지시키는 데 좀 더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캔들워머 장점 및 사용법
시중에 있는 캔들워머는 다양한 종류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캔들워머 타입도 여러가지여서 본인의 취향에 따라 골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캔들워머는 불 없이 빛을 쬐어 캔들이 천천히 캔들을 녹여 향기가 퍼지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캔들워머는 화재 예방은 물론 향초를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 캔들워머를 두면 은은한 빛으로 분위기를 내 무드등으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 집안 곳곳에 둬 냄새를 제거할 수 있고 캔들 대신 물을 올려 놓으면 가습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캔들워머 사용법 굉장히 간단합니다.
먼저 캔들 뚜껑을 열어주시고 할로겐 전구 밑에 올려 놔주세요.
그리고 할로겐 전구 스위치를 켜서 전구를 키시면 끝입니다.
너무 쉬워서 깜짝 놀라셨죠 하지만 효과는 정말 좋습니다.
캔들워머 세트 사용팁
첫째, 정격에 맞는 할로겐전구를 사용하세요.
둘째. 캔들워머는 열을 발생시켜 캔들안의 향료 성분만 발향시킵니다.
향이 약하다고 느껴 지실 땐 워머 사용 후 녹아있는 윗부분의 소이왁스를 버리시고 사용해주세요.
셋째, 캔들 워머 사용시 캔들에 절대! 불을 붙이지 마세요.
넷째, 캔들에서 조명까지는 최소 1.5cm 정도 간격을 권장합니다.
캔들워머 추천
캔들 중 향초는 무엇보다 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중적인 향으로 중 편안하게 하려면 레몬라벤더향, 집중력에 좋은 미드썸머나이트향, 기분전환이 되는 블랙체리향,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는 라벤향이 있습니다.
모양도 이쁘고 품질도 믿을 수 있는 제품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