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시랭 이혼 이유 사유 남편 왕진진 사기 결혼 내용 공개 근데 미국 국적 이었네
낸시랭 국적 프로필
이름 : 낸시 랭 (Nancy Lang)
본명 : Nancy Gloria Lang (낸시 글로리아 랭)
한국명 : 박혜령
국적 : 미국
출생 : 1976년 3월 11일 (44세) 미국 뉴욕
본관 : 순천 박씨
가족 : 아버지 박상록, 어머니, 무남독녀
학력
서울압구정초등학교
서울 신구중학교
필리핀국제학교(Brent International School, Manila)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 학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서양화과 석사 과정
종교 : 개신교
낸시랭 과거 활동
낸시랭은 팝아티스트 겸 방송인으로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낸시랭이라는 이름은 네티즌이 부르는 별명인 시랭이와 랭(Lang)이라는 성(last name)을 만들어서 법적으로 개명했다고 합니다.
1976년 출생으로 무남독녀 외동딸로 태어났으며 미국에서 태어나 한국-미국의 이중국적 상태에 있다가 만 22세 이후에 미국 국적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계 미국인 입니다.
하지만 미국 국적이지만 미국에서는 태어나기만 했을 뿐 한국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는 필리핀의 마닐라 국제학교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에 '재외국민 특례입학'으로 입학하였다고 합니다.
그 뒤 홍익대학교 서양화과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2003년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수영복을 입고 바이올린을 켜는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면서 본격적으로 화제의 대상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이후로도 몇몇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전시회를 선보이더니 2006년 8월 인간극장에 출연하면서 방송활동을 같이 시작했습니다.
방송과 함께 사업도 병행했었는데 2012년 5월 1일 화장품 도소매업 회사인 (주)라하코리아를 설립해 대표이사로 재직했으며,
랭샵 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라하코리아는 2013년 6월 30일 폐업했다고 합니다.
또 특이한 이력은 2015년 5월 2일 보디빌딩 대회인 머슬매니아에서 클래식 부문 1위를 수상 했습니다.
놀라운 것은 3주만에 훈련해 1위를 수상한 것인데 이후 헬스걸로도 유명세를 타면서 남성지 표지모델이나 셀럽으로도 많이 등장하게 됐습니다.
낸시랭 남편 왕진진
본명: 전준주
본관: 담양 전씨
출생: 1980년 10월 12일 (40세)
범죄유형: 전과 12범 (특수강도·강간, 교도관 폭행 등)
왕진진은 1999년에 강도와 상해, 성폭행을 동시에 저질러 특수강도강간죄로 4년을 교도소에서 살았고, 출소한 2003년 다시 붙잡혔으며
이후 특수강도 강간 혐의로 징역 8년을 선고받은 전과자입니다.
게다가 복역 중에는 교도관을 폭행해 징역 1년 이상을 더 살았다고 하여 총 12년 교도소에서 살았고, 출소 후에는 전자발찌까지 착용 했다고 합니다.
또 장자연이 자살한 후 2년이 지난 2011년 장자연이 썼다는 성상납 관련 미공개 편지를 한 방송사가 입수해 공개했었는데, 국과수 감정 결과 편지가
위조로 드러났고, 이 사건을 일으킨 왕진진이 자칭 위한컬렉션 회장 왕진진과 동일 인물이라는 것을 폭로하였습니다.
낸시랭과 결혼하기 전 왕진진에게는 사정이 있어 혼인신고하지 않는 사실혼 관계의 여성도 있었다고 하며, 도자기를 이용한 사기 사건으로 사기, 횡령 등의
혐의로 재판까지 받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낸시랭과 법적 소송전을 치루며 이혼하게 됩니다.
낸시랭 왕진진 이혼 사유 이유
낸시랭은 "부모도 형제도 없는 나는 꼭 가족을 지키고 싶었다"며 "다만 남편은 내 앞에서 거짓이 밝혀지고 민낯이 드러날 때마다 오히려 위협하고 폭언과 감금, 폭행으로 대처했다.
그 수위가 점점 높아져 여성으로서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 되어 결국 이혼을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낸시랭은 흔한 결혼식, 웨딩 화보 없이 시작했던 10개월 결혼 생활이 "안 좋은 건 다 겪어 본 불행 종합세트였다"고 털어놓았다고 합니다.
특히 "사채 빚을 떠안아 3년 동안 (갚았다). 8억이 9억으로 늘어났고, 이자만 월 600만 원"이라고 밝혀 안타까움을 유발했다고 하는데요,
마주한 상황이 녹록지 않지만 밝게 웃으며 잘 이겨내고 싶다고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