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겨울 노래 나이 화제 대한민국 최초 빌보드 가수라는데 맞나?
김범수 나이 프로필
출생 : 1979년 1월 26일 (41세) 경상남도 창원군 구산면
형제자매 : 동생 김영도
학력
양동초등학교 (졸업)
양강중학교 (졸업)
강서공업고등학교 (졸업)
숭실대 평생교육원(콘서바토리) (실용음악전공 / 중퇴)
서울예술전문대학 (실용음악과 / 전문학사)
중부대학교 (연극영화과 / 학사)
중부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 석사)
종교 : 개신교(예장통합)
신체 : 165.1cm, 60kg, A형
데뷔 : 1999년 1집 앨범 'A Promise'
소속사 : 영엔터테인먼트
김범수 초기 활동
김범수는 데뷔 초기 외모 때문에 데뷔 후 몇 년 간 대중매체에 거의 출연하지 않는 신비주의 마케팅 노선을 선택하게 됩니다.
데뷔때부터 "못 생겨서 얼굴 공개 안한다"라는 식으로 홍보를 했는데, 오히려 실제로는 그다지 못생기지도 않았는데 언플하는거라는 설도 있었고,
빅마마처럼 못생기면 실력파처럼 보인다는 점을 이용한 역외모마케팅이 아니냐는 말도 있었지만 실물이 공개된 이후로는 모두 마케팅 의도를 인정했다고 합니다.
결국 나중에는 반대로 얼굴을 너무 알리지 않은 탓에 버스 광고로 자비 들여 얼굴 홍보를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OST 보고싶다의 흥행으로 가창력으로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게 됩니다.
김범수 겨울 노래 구출 작전
MBC ‘놀면 뭐하니? 겨울 노래 구출 작전’에 ‘OST계의 황제’ 김범수가 등판한다고 합니다.
김범수는 싸이-BTS 이전 대한민국 최초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 입성한 가수이자 일명 ‘김나박(김범수, 나얼, 박효신)’으로 대한민국 보컬 3대장으로 꼽히는 가수인데요.
12월 19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 측은 유재석과 데프콘이 ‘겨울 노래 구출 작전’의 새 게스트 김범수와 만난 현장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습니다.
지난주 탁재훈, 윤종신에 이어 겨울 감성을 무한 자극할 주인공 김범수가 ‘겨울 노래 구출 작전’에 합류한다고 해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범수는 ‘천국의 계단’의 ‘보고 싶다’, ‘시크릿 가든’의 ‘나타나’를 비롯해 ‘다모’, ‘슬픔보다 슬픈 이야기’ 등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의 OST로 음원 차트를 휩쓴 ‘OST계의 황제’이기도 합니다.
김범수는 나얼, 박효신과 함께 대한민국의 보컬 3대장 ‘김나박’으로 손꼽히며 그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애절한 감성이 담긴 노래들은 세대를 불문하고 스테디셀러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보고 싶다’, ‘나타나’, ‘끝사랑’, ‘슬픔활용법’ 등 겨울을 떠오르게 만드는 김범수의 수많은 히트곡 중 ‘겨울 노래 구출 작전’에서 들려줄 노래는 어떤 곡일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김범수 빌보트 차트
김범수는 싸이, BTS 이전 대한민국 최초로 빌보드 차트에 입성한 가수로 주목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바로 2집 타이틀곡인 하루(해외버전 제목은 Hello Good Bye Hello)의 해외판 싱글이 빌보드 핫 세일즈 싱글 차트 50위권에 랭크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앨범에선 BSK란 예명을 썼으며 앨범 재킷에선 사진을 한장도 올리지 않고 발매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미국에선 그냥 미국 가수로 아는 이들이 많았는데 미국발매사의 전략 때문이었기에 김범수로선 탐탁치 않은 성공이었습니다.
참고로 이 핫 세일즈 싱글 차트는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 차트의 하위 차트로서 그렇게 영향력이 있는 순위는 아니었다고 합니다.
댓글